스니징케어 브레스앤하트 (사진=대상 제공)
스니징케어 브레스앤하트 (사진=대상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대상펫라이프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견의 기관지 및 심장 관리 보조제 ‘스니징케어 브레스앤하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로 소형견과 노령견, 비만견에게 빈번하게 나타나는 기관지 협착증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보조제다.

기관지 협착증은 오염된 공기나 선천적 요인, 비만, 노화 등으로 반려견의 기관지 주변에 문제가 생기는 질병이다. 발병 시 호흡 곤란으로 거위 울음과 비슷한 소리를 내며 흥분하면 심한 기침과 구토를 보인다. 조금만 뛰어도 힘들어하거나 잘 때 코를 고는 등의 증상도 보인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에너지 및 면역력 저하, 심한 경우 심장기능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닥터뉴토는 기관지와 함께 심장, 면역 관리에 이르는 3중 케어로 기관지 협착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스니징케어 브레스앤하트’를 선보이게 됐다. 핵심 기능성 원료 12종을 다량 함유하는 등 수의영양학을 기반으로 한 영양 설계를 진행했다.

실제로 호흡 개선과 기관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브로멜라인, 단델리온, 배즙 등 3종과 심장기능 개선에도 도움 되는 코엔자임Q10, L-카르니틴, L-아르기닌, 타우린, 키토산 등 기능성 원료 5종을 함유하고 있다. 이밖에도 대상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클로렐라와 프로폴리스, 오메가3도 함유하고 있다.

주재료와 제형에도 신경 썼다. 가수분해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알레르기 유발 부담을 덜었고 묽은 제형이라 목넘김이 부드럽다. 또 별도의 식기 없이 손으로 짜 먹일 수 있다.

최단비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팀장은 “흔하게 나타나는 기관지 이상 증상들이 지속될 경우 면역력 저하는 물론 심장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3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