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자생한방병원 박종훈 병원장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안산자생한방병원 박종훈 병원장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최근 의료 공백이 장기화됨에 따라 안산자생한방병원이 365일 언제나 치료 받을 수 있는 ‘24시간 야간응급진료’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안산자생한방병원은 응급 환자 내원을 대비해 체계적인 치료를 시행코자 당직 한의사 상주를 통한 야간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척추·관절 등 근골격계 질환 외에도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안면신경마비, 소화기 장애, 교통사고 부상 등에 대한 처치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 24시간 야간응급진료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주말과 공휴일 관계없이 운영된다.

박종훈 안산자생한방병원 원장은 “환자분들이 필요할 때 곁을 지키는 것이 의료인으로서의 본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아픈 몸을 이끌고 병원을 찾았다가 발길을 돌리시는 일이 없도록 안산자생한방병원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자생한방병원은 한·양방협진을 통한 정밀진단과 한방 비수술 치료를 통해 목·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퇴행성관절염 등 안산 시민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