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한숲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한숲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DL이앤씨는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지난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협력회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한숲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력회사 대표이사를 비롯해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 및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DL이앤씨는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한숲 파트너스를 발표한다. 올해는 업무 성과와 함께 안전 및 품질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130개 협력회사가 한숲 파트너스가 됐다. 이 가운데 22개 협력회사가 최우수 협력회사인 한숲 베스트 파트너스로 선정됐다.

한숲 베스트 파트너스는 계약이행보증 요율 50% 감면 혜택을 지원받는다. 특히 3년 연속 한숲 베스트 파트너스로 선정된 협력회사는 입찰참여 우선권과 계약이행보증 면제 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상식과 함께 DL이앤씨는 올해 건설경기 전망과 경영전략, 안전관리 강화 방안 등 경영 현안 전반에 대해서 협력회사와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DL이앤씨는 현장의 모든 공종과 작업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해 제대로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도록 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을 지난해 말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규항 관악산업 대표는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품질확보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DL이앤씨의 지원에 감사하다”며 “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을 통해 DL이앤씨와 협력회사 모두 중장기적인 발전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는 ’안전 최우선 원칙’을 강조하며 “DL이앤씨와 협력회사 모두의 품질, 원가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