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금융그룹 제공)
(사진=KB금융그룹 제공)

[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 KB금융그룹이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본격적으로 동참한다.

19일 KB금융에 따르면 ‘천원의 아침밥’은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결식률이 59%에 이르는 청년층들이 1000원에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와 전국 지자체·대학교가 공동으로 진행 중인 사업에 KB금융도 동참을 선언했다.

KB금융은 전국의 지자체와 협의해 경기, 강원, 경북·경남, 충청, 호남 등 전국 각 지역 주요 대학교에 총 10억원을 지원, 대학생들에게 100만명분의 아침밥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천원의 아침밥을 통해 청년들 양질의 아침밥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쌀 소비문화가 확산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해본다”며 “고물가 시대에 부담도 덜고 든든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KB 마음가게’는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KB금융은 자영업자·소상공인·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상생금융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아울러 KB금융은 청년층뿐만 아니라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투입해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해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으며, 지난해 2월부터는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해 전국에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