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의 신규 광고에 윌과 10년 이상 함께해온 6명의 소비자가 직접 출연하고 있다. (사진=hy 제공)
윌의 신규 광고에 윌과 10년 이상 함께해온 6명의 소비자가 직접 출연하고 있다. (사진=hy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출시 24주년을 기념해 ‘고객이 말하는 윌’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윌은 hy가 2000년 선보인 기능성 발효유다. 올해 누적 판매 50억병 돌파, 연간 매출액 3300억원, 전년 기준 누적 매출액 6조원을 넘었다.

참여형 이벤트와 함께 신규 광고도 선보인다. 해당 이벤트는 ▲윌 응원 댓글 남기기 ▲광고영상 퀴즈 ▲손편지 보내기 ▲정기구독 신청 총 4가지다. 응원 댓글 이벤트는 주간 최다 댓글 작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손편지 및 영상 퀴즈 참여자 전원에게는 프레딧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한다. 추가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와 코닥 미니샷3, 포인트 5만원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신규 캠페인을 통한 윌 정기구독 고객 중 총 5명에게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권을 지급한다.

신규 광고에는 윌과 10년 이상 함께해온 6명의 소비자가 직접 출연했다. 20년간 윌을 이용한 박정자 고객은 "젊었을 때부터 건강에 관심이 많았고 위 건강과 관련된 가족력이 있어 항상 신경이 쓰이던 중 윌을 접하게 됐는데 벌써 20년이 지났다"고 말했다.

또 10년간 윌을 구매한 채규성 고객은 “회식을 자주 하는 편인데 일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아 위 건강이 신경이 쓰였는데 예전부터 알고 있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윌을 추천받아 먹어보니 왜 유명한 제품인지 알겠더라”고 말했다.

김일곤 hy 유제품CM 팀장은 "지난 24년 동안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 온 윌은 위 건강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로서 함께해 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윌의 가치를 함께 높여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