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정상미 기자)한화투자증권은 14부터 15일까지 100%원금보장형 DLS와 98%원금보장형 DLS 2종을 판매한다.

‘한화스마트 DLS 270호’는 ‘USDCNH’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100%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수익구조는 만기평가일에 USDCNH환율(미국 달러화 대비 역외 위안화 환율)이 최초기준환율 대비 같거나 하락할 경우 6.0%의 수익을 지급하고, 만약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투자원금의 100%를 보장하는 안정형 투자대안 상품이다.

‘한화스마트 DLS 271호’는 ‘USDCNH’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98%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수익구조는 만기평가일에 USDCNH환율(미국 달러화 대비 역외 위안화 환율)이 최초기준환율 대비 100.2% 이하로 하락할 경우 9.0%의 수익을 지급하고, 만약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투자원금의 98%를 보장하는 위험중립형 투자대안 상품이다.

기초자산인 USDCNH환율은 중국 정부가 위안화를 국제 기축통화로 육성하려는 노력에서 생겨난 것으로, 중국 본토에서 거래되는 위안화(Chinese YuanㆍCNY)와는 달리 역외시장인 홍콩 등에서 거래되는 위안화를 말한다.

한화투자증권 FICC상품팀 관계자는 “중국의 경제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최근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양적완화로 인한 핫머니의 중국 유입으로 위안화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꾸준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DLS는 위안화 강세에 투자하며, 원금이 대부분 보장되기 때문에 투자매력도가 높은 상품”이라고 밝혔다.

이번 DLS 모집 규모는 각각 50억원이고, 상품 가입은 최소 100만원이며 10만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지원팀(1544-828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