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조정현 기자)LG화학이 과학꿈나무 육성을 위해 10년째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05년 시작한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LG화학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화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화학실험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인성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LG화학이 보유하고 있는 화학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연계해 어렵게만 느껴지던 화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과학인재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지금까지 총 20억원을 투입해 40여 차례의 화학캠프를 개최했으며, 약 5000여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이 캠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도 LG화학은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과 함께 지난 8일부터 한 달 간 총 4차에 걸쳐 전국 각지의 중학교 1ㆍ2학년생 500여 명을 초청해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레전드 호텔에서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화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각 차수별 2 3일 동안 고흡수성수지를 이용한 방향제 만들기, 전해질 라이트볼 만들기, 태양광으로 가는 모형자동차 만들기 등 다양한 화학실험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기술인재의 꿈을 키우게 된다. 또한 문화의 다양성과 잠재력의 발견, 함께 사는 사회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주는 ‘글로벌 시민교육’ 및 꿈과 도전 정신을 주제로 한 ‘비전특강’ 등 참가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공동체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인성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LG화학 대외협력총괄 조갑호 전무는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에 참가한 많은 청소년들이 이 캠프를 통해 과학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우수한 기술인재로 성장해 과학기술강국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LG화학은 앞으로도 ‘청소년에게 미래의 Solution을 제공하는 기업시민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방향 아래 청소년 대상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