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사들의 히트상품은 무엇일까?

손보사들의 히트상품을 분석해본 결과, 고객들의 화두는 고객들의 니즈에 귀를 기울인 모든 위험에 대한 보장과 다양한 서비스기능을 통합한 통합보험과 고령화로 인해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100세보험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우리나라는 경제발달, 생활수준 향상, 의학기술 등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증가, 노인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고령화 사회가 가시화 되고 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사들은 기존의 담보를 100세까지 확대하는 등 사회적, 고객 등의 니즈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고객들은 각종 성인병과 수술비 등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또 여러 가지 상품에 따로 가입하는 것보다 건강, 장해, 자동차, 생활보험 등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보장을 하나로 모은 통합보험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통합보험은 한 증권으로 본인과 배우자는 물론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와 자녀까지 온 가족 3대가 100세까지 통합 보장되기 때문에 날로 관심이 커지면서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삼성화재- 내게 꼭 맞는 수퍼플러스 통합보험

필수보장 통합 사고근심서 해방

 

삼성화재의 ‘내게 꼭 맞는 수퍼플러스 상품’은 건강보험, 장해보험, 생활보험 등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보장을 하나로 모은 통합보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화재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이다.

 

이 상품은 ▷사망·건강을 집중 보장하는 건강보장 라이프+ ▷예상치 못한 사고와 질병으로 인한 장해에도 안심할 수 있는 장해보장 케어+ ▷다양한 생활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생활보장 리빙+ 3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 필요에 따라 각각 개별 가입 및 여러 종목 조합 가입도 가능하다.

또 필요한 보장을 필요한 시기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인 보험료로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 필요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자유로운 만기환급금 설계가 가능해 고객의 본전심리까지 만족시켰으며, 사고나 질병이 없어도 다양한 6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혜택을 원하는 기대심리도 충족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울러 2종목 이상 가입시 각종 계약서류와 계약관리의 통합으로 고객의 편리성을 제공하며, 최대 2%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한화손해보험-한화 Big Plus 재산종합보험

지진·풍수해 피해 실손액 보상 유용

 

한화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인기상품으로는 지난 8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한화 Big Plus 재산종합보험’ 을 꼽을 수 있다.

 

이 상품은 풍수해 및 지진손해 등 자연재해까지 보장할 뿐 아니라 주유소 및 주차장 배상책임 등 그동안 재물보험에서 판매 중지됐던 배상책임 담보들을 다시 판매, 주택 일반 공장 등 여러 가지 담보 물건들을 하나의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

특수건물뿐 아니라 아파트가 태풍, 회오리바람, 폭퐁우, 홍수, 해일 범람 등으로 손해를 입었을 때 실제 손해액을 보상한다.

또 주택이 지진으로 손해를 입었을 때 가입금액 한도까지 보상하며, 높은 손해율 때문에 한동안 인수금지 대상이었던 주유소 배상책임, 주차장 배상책임 담보 등도 상품내용을 정비해 판매를 재개한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3~15년까지 있다.

■ 메리츠화재-메리츠 가족단위보험 M-Story

온가족 3대 100세까지 통합보장 유용

 

메리츠화재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은 ‘메리츠 가족단위보험 M-Story’ 이다.

 

이 상품은 현대인의 주요 질병인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보장과 암과 주요성인병에 대한 수술보장을 기존 80세에서 100세까지로 보장기간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상해 및 질병 중환자실 입원일당, 상해 및 질병 수술위로금, 교통상해 골절진단 및 수술비, 해외치료 입원의료비 등 다양한 담보를 개발해 100세까지 치료비보장을 강화했다.

또 국내에서 발생한 상해 및 질병으로 해외소재 의료기관에 입원해 발생한 실제 본인부담의료비의 40% 해당액을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보상하는 해외치료 입원의료비 보장을 개발해, 지난 2009년 10월 실손의료비 표준화 이후 보장에서 제외됐던 해외치료비 보장공백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한 증권으로 본인과 배우자는 물론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와 자녀까지 온 가족 3대가 100세까지 통합보장 된다.

자녀는 태아부터 어린이와 성인까지의 위험을 한번의 설계로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으며, 부부형 장기요양보장을 신설해 부부 중 한명이 간병상태가 되는 경우의 간병비를 고려해 가입금액의 2배를 보장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설계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경제활동기의 위험 보장뿐만 아니라 저축형 추가선택을 통해 노후를 위한 저축기능까지 설계할 수 있다.

■ 현대해상-하이라이프 굿앤굿 어린이CI보험

어린이 주변 위험 통합보장 안심

 

현대해상은 어린이에게 일어날 수 있는 위험을 통합 보장하는 어린이 전용 CI보험인 ‘하이라이프 굿앤굿 어린이CI보험’이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상품은 고액의 치료비를 요하는 치명적 중병상태인 다발성 소아암(백혈병, 뇌·중추신경계암, 악성림프종), 중증 화상 및 부식, 3대 장애(시각, 청각, 언어 장애), 양성뇌종양, 심장관련소아특정질병, 장기이식수술, 중증세균성수막염, 인슐린의존당뇨병 등 어린이CI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입원급여금, 자녀배상책임, 폭력피해, 유괴사고, 시력교정 등 어린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위험들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고액보장과 높은 환급률이 특징이다.

또 중대한 상해·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컨셉에 맞춰 중대한 특정 상해수술, 중대한 재생불량성 빈혈집단 담보가 마련돼 있으며, 입원실손의료비의 한도는 최대 5000만원, 통원실손의료비의 한도는 외래, 처방조제비를 합쳐 최대 3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치아담보도 강화했다.

기존엔 외상이나 충치로 인해 영구치를 발치한 경우에만 치아당 10만원을 지급한 반면 이번 8월 상품개정에 따라 유치(젖니)보존치료, 영구치보존치료, 영구치보철치료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 LIG손해보험-100세 행복플러스보험

상해·질병 보험료 지급 후에도 만기보장

 

LIG손해보험의 히트상품은 실손의료비와 입원일당은 물론 각종 성인병 진단비와 수술비를 100세까지 보장하는 ‘LIG 100세 행복플러스보험’이다.

 

이 상품의 특징은 온가족이 상품변경이나 중도전환 없이 각종 상해와 질병관련 보장을 100세까지 이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배우자는 물론 자녀, 부모, 형제자매 등 최대 5명까지 하나의 보험증권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피보험자가 2명 이상일 경우 1%, 3인 이상일 경우 2%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어 가정 통합보험으로 손색이 없다.

납입면제제도도 적용된다.

보험기간 중 상해나 질병으로 80% 이상 고도후유장해를 입었을 경우 보험금을 지급함과 더불어 보험이 소멸됐던 대다수의 기존의 보험상품들과는 달리, 80% 이상의 고도후유장해를 입었더라도 보험 만기시까지 위험 보장을 그대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금융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2년 이상 경과된 유효한 계약에 대해 연12회까지 해약환급금의 80% 이내에서 중도인출이 보험을 해약하지 않고도 긴급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 롯데손해보험-무배당 롯데 행복드림 UP 건강보험

온가족 변호사 비용까지 보장 안심

 

롯데손해보험은 일상생활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배우자와 자녀 모두 100세까지 하나의 증권으로 체계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무배당 롯데행복드림 UP 건강보험’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 상품은 상해, 질병, 치명적 질병(CI),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은 물론 형사합의금, 벌금,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치아보철비용, 성형치료비 등 운전자비용손해까지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많은 위험으로부터 가족 모두 100세까지 보장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자녀의 경우 0세 가입 이후 특정연령 이후부터는 성인보장 담보의 추가 가입을 통해 질병사망, 운전자 비용손해 등을 보장 받을 수 있어 자녀보험 가입의 부담을 덜어줌과 동시에 추가보험 가입에 대한 불편함을 덜어준다.

특히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80% 이상 후유장해시, 해당 보험금을 지급함은 물론 그 후에도 질병, 상해 등 다수의 위험을 계속 보장 가능토록 하면서도 보험료 납입은 면제해줘 후유장해로 인한 경제적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 경제활동이 활발한 시기에 질병으로 인한 돌연사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50세 질병사망 담보를 신설함은 물론 50~80세까지 총 4단계의 복층식 설계를 통해 경제활동기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높게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가족 동반 가입시 최대 3%보장보험료를 할인해준다.

■ 동부화재-프로미라이프 컨버전스통합보험

장기·자동차·일반보험 통합 모든 위험 보장

 

동부화재는 장기보험·자동차보험·일반보험을 결합해 고객의 모든 위험에 대한 보장과 다양한 서비스기능을 통합한 ‘프로미라이프 컨버전스통합보험’이 대표적인 히트상품이다.

 

‘프로미라이프 컨버전스통합보험’은 장기보험·자동차보험·일반보험을 결합한 상품으로, 결혼, 출산, 주택·자동차 구입 등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담보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보장금액과 보험료도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다.

특히 자녀의 영구치상실보험금, 부정교합치료비, 스쿨존 교통사고보험금, 장기입원비(31일 이상) 등 장기보험의 신담보가 추가됐으며, 암입원일당(4일이상), 강력범죄피해보험금 등 100세보장 담보가 확대됐다.

또한 화재에 따른 주택 및 가재 리스크와 화재대물배상책임에 대한 배상책임 리스크가 보장되며, 가전제품의 고장수리비용이나 전화금융사기, 잠금장치교체비용 등 가정에서 일어나기 쉬운 비용손해에 대한 리스크도 보장된다.

우량고객을 위한 다양한 보험료 할인제도도 운영된다.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을 동시에 가입하면 장기보험 보장보험료 1%가 할인되며, 장기보험과 일반보험을 동시에 가입하면 일반보험 보험료의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계약자가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수시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으며, 특별조건부특약으로 지금까지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병력보유자나 기왕증 고객도 질병·사망담보에 한해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 그린손보-천개의 바람 상조보험 

종신 현물상조 서비스 장례걱정 덜어

 

그린손해보험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은 타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상조보험 최초로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현물지급형 ‘천개의 바람 상조보험’이라 할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초로 보험기간에 관계없이 종신까지 현물상조(장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질병사망에 대해 80세까지만 보장하는 기존 손보사 상조보험과는 달리 이 상품은 가입 후 사망시점과 관계없이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특약을 개발했다.

만기인 80세 이전 사망시에는 보험금을 통해 상보현물을 지급하며, 만기 이후 사망시에는 만기환급금을 활용해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물지급(그린라이프 장례서비스)은 최근 인수한 관계사 그린우리상조를 통해 이뤄진다.

이 서비스는 외주방식이 아닌 장례전문가 직영 행사팀을 운영해, 장례지도사, 행사도우미, 버스 및 리무진 장의차량 등을 제공하는 장례지원서비스, 수의, 관, 황실특수대렴 등을 제공하는 명복기원용품, 기타 의전용품, 추모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상품 설계는 천풍1형과 2형 두가지다.

천풍 1형은 최고 7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일반·질병사망 장례비용, 장례부대비용, 추모비용, 일반상해입원비 등 9개의 담보로 구성돼 있다.

2형은 상품의 단수화를 통해 유병자, 초고령자 등 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던 고객도 가입할 수 있다.

■ 흥국화재-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보험(1101)

저렴한 비용으로 중대질병 100세 보장 실속

 

흥국화재는 암관련 보장을 강화한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보험 1101'이 출시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히트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암, 뇌졸중 등 중대한 질병에 대해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고, 60세 이전의 활동기에 고액보장설계로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보장자산을 확보해주는 종합보장 실속형 건강보험상품이다.

노령화 사회에 고객들의 실질적인 혜택을 보장하기 위해 암, 뇌출혈, 급성 심근경색증 등 성인 5대 질병에 대해서도 100세까지 보장을 강화했다.

또한 피보험자가 비흡연자로 판정시 영업보험료의 1%할인, 질병사망관련 특별약관의 보험가입금액이 2000만원 이상일 경우 영업보험료의 2%할인되는 혜택도 있다.

■ AXA손해보험-다이렉트퍼스트당뇨보험

의료사각지대 방치 당뇨환자 고통 끝내

 

AXA손해보험은 지금까지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던 당뇨 환자를 위한 상품인 ‘다이렉트퍼스트당뇨보험’이 최고 인기상품이다.

 

이 상품은 당뇨 환자에게 가장 발생하기 쉬운 합볍증인 뇌졸중, 말기신부전증, 질병실명, 족부절단 등의 질병에 대해 각 1000만원에서 최고 2000만원까지 집중 보장해 준다.

20~60세의 합병증이 없는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80세까지 보장되는 건강보험으로, 이미 받은 정기 건강 검진 자료를 전화나 팩스로 송부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 차티스손해보험-명품부모님보험

치매간병비 3000만원 보장 파격

 

차티스손해보험은 치매뿐 아니라 골절·화상 등 노년기에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사고나 질병을 보장해주는 노년 전문 보험인 ‘명품부모님보험’이 대표적인 히트상품이다.

 

이 상품은 중증치매상태로 진단 확정 후 그 상태가 90일 이상 지속되면 치매간병비로 3000만원을 보장해준다.

또 노년에 당하기 쉬운 골절, 화상에는 치료비로 건당 50만원씩, 긴급한 상황에 응급실을 이용한 경우 응급 입원비로 10만원씩을 보장해준다.

아울러 치매 보장 외에도 선택계약으로 뇌졸중 및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상해의료실비, 입원비, 인공관절수술비 등 다양한 보장이 준비돼 있어 필요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