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조정현 기자)1996년 6월 롯데닷컴이 대한민국 최초로 온라인쇼핑 사업을 시작한 이래, 롯데그룹의 온라인 유통은 올해로 스무 해를 맞았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20주년을 기념해 롯데 온라인 유통 5개 계열사가 ‘롯데 온라인 페스티벌(LOTTE ON-LINE FESTIVAL)’에 공동 참여한다고 밝혔다.

롯데 온라인 페스티벌은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간 ‘롯데 상품은 롯데 온라인몰에서 최대 혜택!’이라는 주제로 롯데닷컴을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슈퍼의 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된다. 롯데제과를 비롯해 롯데칠성과 롯데푸드의 인기상품 그리고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롯데월드 이용권을 특가에 선보이며 롯데카드, 롯데멤버스에서 최대 20% 포인트 적립을 지원하는 말 그대로 롯데의 축제가 될 예정이다.

총 100여가지 품목, 20억원 가량의 물량이 준비됐다. 특히 나들이 철을 위한 놀이공원 이용권과 시네마 예매권 그리고 더운 날씨에 발맞춰 생수와 아이스크림, 여름가전 등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기간 중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은 더욱 커진다. 각 사 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점을(롯데하이마트 제외), 5만원 이상 구매시 1만점의 L.POINT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롯데닷컴 측은 “본 행사를 위해 약 한달 전부터 인기 상품을 특별 기획했다”며 “할인율이 큰 만큼, 서두르시면 좋은 조건의 상품을 선점하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