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 플레이어 시장에서도 갤럭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9일 국내 출시한 전략 스마트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YP-GB1)’가 출시 열흘만에 2만대(공급기준)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는 삼성전자의 기존 동영상 MP3플레이어와 비교할 때 단일모델로서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으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두에 대한 좋은 평가와 함께 최고의 스마트 플레이어로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2.2(프로요)를 탑재해 스마트폰처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인기 비결이다.


와이파이 지역에서 구글지도·Gmail·구글 검색 등 구글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화상통화 솔루션(QiK)을 통한 영상통화가 가능하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간 무료 메시지 전송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4인치의 선명한 Super Clear LCD, 실감나는 소리를 제공하는 SoundAliveTM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해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했으며, GPS를 이용한 3D 네비게이션, 동영상 학습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에듀’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상품기획그룹 김종인 상무는 “갤럭시 플레이어는 약정기간이나 별도 통신비의 부담 없이 한 번 구매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갤럭시 플레이어에 대한 젊은 층의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