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반값ㆍ항공료 할인 시선 집중
마트ㆍ인터넷쇼핑몰 무이자할부 실속
캐시백ㆍ상품권 등 쓸수록 혜택 늘어

■ 카드 여름휴가 열전

신용카드사들이 올 여름 무더위를 날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항공권 할인, 상품권 제공 등 나에게 맞는 혜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경제신문 김수환 기자)휴가철 비키니는 챙기지 못해도 카드는 챙겨야 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카드사들이 시원하게 쏘~고 있다. 워터파크는 최대 50%, 해외 항공권 최대 19% 등 할인잔치와 함께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등 카드사 여름 이벤트만 잘 골라 이용해도 짭짤한 이득을 볼 수 있다.

◇KB국민카드

★놀이시설-‘2016 위시 페스티벌 서머(Summer)’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31일까지 KB국민카드로 워터파크 입장권 구매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리비안베이 본인 30% 및 동반 1인 10% ▷오션월드 본인 포함 4인까지 30% ▷설악 워터피아ㆍ경주 스프링돔 본인 40% 및 동반 4인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오션월드의 경우 오는 15일까지는 본인 2만원, 16일~31일까지 본인 3만원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랜드 할인 이벤트도 있다. 이달 31일까지 자유이용권 구매시 6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여행-6월에 이어 7월에도 항공원 이벤트 중이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라이프샵에서 해외 항공권 결제시 5%할인과 발권 수수료가 면제된다. 각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해외 항공권 구매시 할인되는 혜택도 있다. ▷노란풍선 최대 19% ▷하나투어 최대 15% ▷인터파크투어 최대 11% ▷와이페어모어 최대 20% ▷모두투어 최대 20%까지 할인을 적용한다.

★생활편의-생활편의 시설 이용시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백화점ㆍ가전제품점ㆍ전자상거래(오픈마켓 제외)ㆍ항공사ㆍ병원ㆍ화장품점 등 28개 업종에서 이용시 2~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 한다. 또 대형할인점ㆍ슈퍼마켓ㆍ전자상거래(오픈마켓)ㆍ자동차판매점 등 13개 업종에서는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단 KB국민 체크카드ㆍ기업카드ㆍ비씨카드ㆍ선불카드는 제외된다. 주유권 이벤트도 있다. 8월 31일까지 KB국민 신용·체크 카드로 SK주유소를 이용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연간ㆍ월간 SK주유권을 증정한다.

◇BC카드

★놀이시설-‘여름엔 BC’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 오션월드ㆍ원마운트ㆍ오션베이ㆍ아쿠아월드 등 국내 21개 워터파크에서 입장권을 BC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50% 현장 할인받을 수 있다.

★여행-해외여행 숙소 예약시 최대 10%의 할인을 제공한다. 아고다에서 최대 10%, 호텔스닷컴 8%, 익스피디아 7%, 씨트립 5% 행사를 진행 중이다.

★생활편의-각종 캐시백 이벤트가 돋보인다. 8월 31일까지 11번가ㆍ위메프ㆍ티켓몬스터ㆍSSG닷컵 등 국내 온라인쇼핑몰에서 결제하면 최대 11% 할인해 준다. 7월 한달 동안 해외 온라인쇼핑몰에서 100달러이상 결제하고 BC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00% 캐시백(1명), 50% 캐시백(10명) 등 총 2111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30일까지 모바일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BC카드로 결제한 고객들 중 매월 선착순 1만명에게는 결제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 전국 7개 전통고택 체험권 증정,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00달러 이상 결제시 5% 캐시백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

★놀이시설-이달 말까지 롯데월드 이용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본인 자유이용권 1일권(주간) 1만7000원, After4(야간) 1만6000원 우대가 주어지며 본인 자유이용권 구매시 동반 3인까지 40%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행-연말까지 삼성카드 여행 홈페이지에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결제하면 100만원당 5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생활편의-‘핫바디 쿨서머 여름맞이 프로젝트’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체력, 몸매, 미용관리와 관련된 업종을 일시불 및 할부 합산 70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서울신라호텔 스파이용권 등 핫 바디 가꾸기에 도움이 되는 경품을 제공한다. 모바일 특화상품 ‘삼성카드 taptap’회원을 대상으로는 쇼핑ㆍ여행ㆍ면세점 등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31일까지 위메프ㆍ신라인터넷면세점ㆍ신세계온라인면세점ㆍ현대H몰ㆍ온라인투어ㆍ하나투어ㆍ인터파크 등에서 각종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세 할인 이벤트도 있다. 이달 말까지 삼성카드로 국세 건별 500만원 이상 납부시 5만원 청구 할인을 할 수 있다. 또 국세ㆍ지방세 5만원 이상 납부시 2~3개월 무이자할부 및 6·10개월 다이어트할부 제공한다. 주유권 할인 이벤트 역시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삼성화재다이렉트, KB매직카다이렉트의 자동차보험료를 확인할시 GS칼텍스 5000원 모바일주유권을 증정한다. 또 이달 말까지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2~5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놀이시설-‘롯데카드 섬머 페스티벌(Summer Festival)’을 통해 연말까지 각종 워터파크 입장권을 할인해준다. ▷원마운트 동반 3인 40% 현장할인 ▷웅진프레이도시 최대 25% 현장할인 ▷이천 테르메덴 동반 3인 40% 할인 ▷대명 아쿠아월드 최대 30%할인 등 각종 워터파크 시설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말까지는 롯데월드에서 할인을 받는다. 본인 자유이용권은 주간 1만6000원(야간 1만5000원)의 할인을, 동반 3인까지는 40% 할인을 제공한다.

★여행-해외 여행객을 위한 ‘섬머러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까지 국내에서 60만원 이상 결제한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해외 이용 실적별로 최대 2만원을 청구 할인해주며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썸머러브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롯데카드로 5대 해외숙박 예약사이트(호텔스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씨트립) 결제시 이용금액을 합산해 300달러 이상 결제하면 1만원을 청구 할인해준다. 항공권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5일까지 롯데카드여행 홈페이지를 이용해 대한항공 미주 항공권 및 토론토, 벤쿠버 항공권 구매시 5% 할인 및 롯데면세점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생활편의-스티커카드로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시 이용일 100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9월 30일까지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점포에서 세븐일레븐 멤버십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할인한도 : 월 2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있다. 이달 말까지 9개 롯데그룹사(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빅마켓, 롯데면세점, 롯데슈퍼,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엘롯데)에서 기존 이용금액보다 7월 한달 동안 추가로 이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신한카드

★놀이시설-이달 17일까지 이천 테르메덴 이용시 본인 1만원, 동반 3인까지 50%의 할인을 제공한다. 원마운트에서는 8월 31일까지 본인 1만원, 동반 3인까지 2만5000원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여행-이달 23일까지 신한 VISA 카드로 모두투어@ALL that LIFE에서 대한항공 유럽 이벤트 항공권 발권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생활편의-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행사, 렌터카, 항공사(외항사 제외), 호텔 등 최장 5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진행한다. 백화점, 할인점, 면세점 등에서는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최장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여행-8월 5~7일 ‘가족과 함께 즐기는 럭셔리 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월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 가족에게 1박 결제시 2박을 제공한다. 캠핑장은 청평힐리조트와 홍천 휴양빌리지 가온이다. 또 아고다에서 여행 상품을 예약하면 최대 10% 깎아준다. 전체 할인율은 5%, 프리미엄 카드는 7%, 이달의 지정국가인 한국과 태국 여행 상품을 고르면 1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이벤트 응모 후 이용기간 동안 해외 현지 가맹점에서 100달러 이상 누적 결제시 5%를 캐시백 해준다.

★생활편의-각종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 여행, 면세점, 가전가구, 병의원 이용시 2~5개월 무이자 할부를 백화점, 손해보험, 세금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쇼핑-신용 및 체크카드, 모바일카드 등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인터파크에서 매주 월·화요일에 특정품목 구입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행사품목 중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 할인 가능한 10%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는 1만원 이상 결제시 아이디(ID)당 1일 1회 최대 5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15%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결제시 최대 12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AK몰 모바일 앱(APP)에서 이달 말까지 최대 3만원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100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하고, 300만원 이상 결제시 10만원 캐시백과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모바일카드 사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1일까지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 제외)에서 하나 모바일카드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20만원 이상 1만원권, 40만원 이상 2만원권, 60만원 이상 3만원권, 100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 5만원권 상품권을 각각 증정한다.

★놀이시설-8개 유명 워터파크(강원도 홍천 오션월드, 평창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경기 이천 테르메덴, 부천 웅진 플레이도시, 충남 예산 리솜스파캐슬, 경북 경주 블루원워터파크, 경남 김해 롯데워터파크, 전남 여수 디오션워터파크)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율은 웅진플레이도시와 리솜스파캐슬의 20%부터 롯데워터파크 50% 할인까지 워터파크에 따라 다르다. 디오션리조트, 오션월드, 블루캐니언, 블루원 30%, 테르메덴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대상은 하나카드 신용·체크카드 전회원이다.

◇현대카드

★여행-해외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와 무이자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프랑스와 스페인에 위치한 유명 아울렛에서 VIP카드 발급 및 점심 바우처 증정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생활편의-9월 30일까지 각종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 쇼핑, 가전, 손해보험, 종합병원, 치과에서 2~5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며 백화점, 의류, 미용, 여행, 차량 정비 등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12월 31일까지 국세 및 지방세 5만원 이상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사회보험료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NH농협카드

★놀이시설-12월 31일까지 대명 오션월드, 웅진 플레이도시, 원마운트 등 전국 20여개 워터파크 현장에서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와 서울랜드 이용시 최대 6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행-11월 30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식음료, 라운지, 스파 등을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또 공항 내 시티면세점에서 최대 10%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교통바우처 무료이용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NH농협 마스터카드를 이용해 익스피디아ㆍ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휴가 전 차량정비를 혜택도 주어진다. 스피드메이트에서 할인쿠폰을 제시하면 엔진오일 2만원 할인, 에어컨 가스 충전 1만원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생활편의-이달 3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생활문화, 공연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