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신상품
직장인에 우대금리 등 혜택 'IBK W 통장' 출시

(금융경제신문 문혜원 기자)IBK기업은행이 신규취업, 장기근속자 등 직장인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 W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예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다. 입출식 상품의 경우 급여이체 실적 조건을 충족하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금리가 적용되고, 전자금융이체 수수료 면제, 타행ATM출금수수료 월 10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또 W통장을 보유한 가족 1인을 등록하면 동일한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식 상품은 가입 시점 직장을 기준으로 신규취업자(취업 1년 이하)는 최대 연 2.5% 금리가 적용되며, 장기근속자(취업 3년 이상)는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0.2%포인트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2.2% 금리가 적용된다.

거치식 상품은 회차별로 판매되는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1.6%(18일 기준)이며, 가입일 당시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한 목표일자리지수를 달성하는 경우 연 0.2%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1회차 상품의 판매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이며, 목표일자리지수는 ‘IBK잡월드 취업자 수 10만명 달성’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적립식 상품에 가입한 고객 에게 ‘업무 중 상해보장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문혜원 기자  ft10@fetimes.co.kr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