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외환은행 본점 영업부 김인선 계장(오른쪽)이 ‘제2차 고객감사 새 출발’ 이벤트 상품인 장기우대 외화정기예금 가입 고객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외환은행은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한 ‘제1차 고객감사 새 출발 이벤트’에 이어 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제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감사 새 출발 이벤트’는 윤용로 은행장 체제 출범 이후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 변화된 외환은행의 새 모습을 알리고자 2개월 단위로 연중 실시하고 있는 대고객 사은행사로 고객 맞춤형 신상품 출시, 금리우대, 리워드(포인트) 제공, 대고객 감사 사은품 제공 및 경품행사로 이루어진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1차 이벤트에서 특판 예금 1조9200억원, 특판 적금 850억원, 기업스마트론 2조3000억원이 판매되는 등 기대 이상의 많은 고객이 참여한 성공적인 이벤트였다”며 “2차 캠페인에서는 영업현장에서의 접수된 고객 및 직원의 소리를 담아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위한 내용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6월 30일까지 진행될 2차 이벤트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행복한 가족적금’, ‘SOHO 파트너론’, ‘G마켓-옥션카드’, ‘2X카드’(출시예정) 등의 신상품을 출시한다.

또 기업스마트론 신규 고객 금리인하 0.3~0.5%, 일석e조 보험담보 판매자금대출 신규고객 금리인하 0.5~0.7% 등 금리를 인하하며, ‘행복한 가족적금’ 가입고객 앞 YES포인트 고객별 5000Point, ‘G마켓-옥션카드’, ‘2X카드’ 가입고객 앞 YES포인트 고객별 1만Point, 윙고ㆍ넘버엔ㆍ에듀큐ㆍ해피니어ㆍBiz 파트너ㆍ레인보우 통장 등 6종 패키지 통장 신규가입 및 가맹점 결제계좌 등록고객 앞 YES포인트 1만Point 등 리워드(포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상품 신규 가입고객에게 ‘주방용 홈세트’, ‘스마트폰 거치대’, ‘여행용 세트’ 등 감사 사은품 전달(영업점 방문시, 약 19만명 선착순) 및 해당 이벤트 상품 가입 모든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63명에게 해외여행상품권(300만원), New i-Pad, 외식상품권, 외환기프트카드, 베스키라빈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전달한다.

외환은행 윤용로 은행장은 “지난 3월부터 진행중인 ‘고객감사 새 출발 이벤트’의 가시적인 성과가 보여지기 시작하고 직원들 또한 ‘한번 해보자’라는 자신감이 충만되고 있다” 며 “연말까지 지속될 ‘고객감사 새 출발 이벤트’로 다양한 상품개발, 대고객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기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탈고객 재유치와 신규 고객 유입으로 고객들이 칭찬하고 국민들이 사랑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