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커세어는 물, 이물질 유입을 방지해 키보드를 보호하는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하고 100% 체리 MX RGB 키스위치, 고성능 게이밍 기능에 각 키마다 다양한 색상의 조명을 무한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K68 RGB기계식키보드(CORSAIR K68 RGB mechanical gaming keyboard·이하 K68 RGB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적축, 청축 2가지 스위치로 선보이는 K68 RGB기계식키보드는 모든 키에 액체나 먼지가 유입하지 못하도록 방수 및 방진에 대한 IP32등급의 테스트를 완료, 실리콘 고무쉴드(Shield)가 키스위치를 보호해 예상치 못한 사고에도 게임을 중단할 필요가 없다. 탈부착이 가능한 손목 받침대와 전용 멀티미디어키를 지원하고 커세어의 유틸리티 엔진 소프트웨어(이하 CUE)로 완벽하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또한 커세어의 다른 기계식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독일산 체리 MX 키스위치만을 사용, 신뢰성과 지속성이 뛰어나다. 키 스위치는 5000만번 이상의 키 입력이 가능하고 5000만번을 클릭하더라도 처음 사용할 때와 같은 키감을 유지한다.

K68 RGB기계식키보드 중 체리 MX RGB 적축 스위치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빠른 반응 속도와 가벼운 타건감, 부드러우면서 소음이 적어 타이핑이나 게이밍시 편안한 느낌을 전한다. 반면 체리 MX RGB 청축 스위치는 정확하고 직관적인 키입력을 전달, 뚜렷하고 경쾌한 타건감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K68 RGB기계식키보드는 모든 키스위치에 고휘도 RGB 백라이트 조명이 내장돼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했으며 백라이트 키를 사용해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 부드러운 색상 변화 및 다이나믹한 조명 효과까지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강력한 커세어 유틸리티엔진(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십가지의 프리셋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수천개의 프로필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고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직접 새로운 조명 효과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사용자가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클릭 한번으로 호환 가능한 커세어 마우스, 헤드셋 등에 완벽한 조명 동기화를 제공해 게이머가 모든 커세어 장비의 조명을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 각 키는 단순한 재매핑부터 복잡한 다기능 매크로까지 CUE를 통해 프로그래밍 가능해 게이머들이 가장 필요한 기능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K68 RGB 기계식 키보드 출시를 기념해 5일부터 28일까지 특가 이벤트도 열린다. 행사 기간 동안 K68 RGB 기계식 키보드를 정가인 19만원보다 할인된 16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커세어 로고가 인쇄된 키캡, 커세어 로고가 인쇄된 키보드 전용 청소도구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