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해피 아트 콜」시행 … 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예술힐링 프로그램
한화생명,「해피 아트 콜」시행 … 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예술힐링 프로그램
  • 장인성 기자
  • 승인 2018.06.1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전 2개 지역 콜센터에서 7개프로그램으로 진행
콜센터 상담사의 사기진작과 고객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한화생명 콜센터 상담사들이 해피 아트 콜 무용클래스에서 스트레칭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한화생명 콜센터 상담사들이 해피 아트 콜 무용클래스에서 스트레칭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한화생명은 서울콜센터를 시작으로 11월까지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협력해 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예술 힐링 프로그램인「해피 아트 콜」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피 아트 콜」은 다양한 예술활동으로 감성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고객상담으로 지친 콜센터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해피 아트 콜」은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상담사들을 찾아간다. 서울과 대전 2개 지역 콜센터 200여명의 상담사를 대상으로 공예품 제작, 스트레칭, 마술, 합주, 커피 오감 자극 등 총 7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매주 1회 1시간씩 운영해 상담사들의 심리, 정서적 힐링을 돕는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7명의 전문 예술가를 지원한다.

한화생명 서지훈 홍보실장은 “해피 아트 콜은 일과 후 개인시간을 할애해야 함에도 절반이 넘는 상담사들이 참여하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라며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해 힐링된 몸과 마음으로 친절한 고객응대를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해피 아트 콜」외에도 콜센터 상담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을 하고 있다. 상담사들의 휴식공간으로 온돌방을 갖춘 ‘꿈꾸는 다락방’을 만들었고, 동호회 활동 지원 및 유아를 키우는 상담사들을 위해 유축기를 갖춘 수유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한화생명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콜센터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7년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고, 2018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생명보험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장인성 기자  ft20@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