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 W소확행통장’ 출시
IBK기업은행, ‘IBK W소확행통장’ 출시
  • 권이향 기자
  • 승인 2018.12.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립식 상품 우대금리·입출식 통장 수수료 면제 소상공인 지원과 연계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IBK기업은행이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IBK W소확행통장’을 내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IBK소확행통장은 적립식 상품의 우대금리와 입출식 통장의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우대혜택을 소상공인 지원과 연계한 상품으로 ‘소상공인의 기(氣)를 확 살리는 동행을 약속하고, 고객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기원하는 통장’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헬스클럽, 당구장, 수영장 등 레저업종에서 IBK카드를 사용한 실적과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한 실적에 따라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적립식 상품과 입출금식 상품으로 구성되며,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다. 적립식의 경우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총 판매한도는 1조원이다.

적립식은 계약기간 중 레저업종에서 IBK카드를 사용한 실적(건수 또는 금액), 온누리상품권 현금 구매 실적에 따라 최대 연 2.4%포인트(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3년 만기 상품의 경우 최대 연 4.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입출금식은 전 달에 레저업종에서 IBK카드를 한 번만 사용해도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타행ATM 출금수수료 월 20회 등의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기업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 중 이 상품을 가입한 선착순 1000명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MTB자전거, 온누리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모든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IBK카드 5만원 이상 결제 1건에 대해 카드대금 5000원 캐시백, 누적 30만원 이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5만원)을 증정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업종에 대한 소비를 유도해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권이향 기자  kehcl@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