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경영철학 바탕…제도·프로세스 정비 및 개선활동 지속 실천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KB국민은행이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12회에나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및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은행 전체 시스템을 고객 맞춤으로 전환하고 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KB국민은행은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했다.

아울러 제도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직원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개선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편,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지난 9월 KB금융 10주년 기념사에서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Fast’, ‘Easy’, ‘Simple’한 ‘고객 중심’의 KB가 되어야 한다”고 선언했으며, 그룹 차원에서 고객 중심으로 모든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가고 있다.

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적인 영업인프라 구축, 디지털 금융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 그리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고객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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