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고객 맞춤 리뉴얼 오픈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고객 맞춤 리뉴얼 오픈
  • 장인성 기자
  • 승인 2019.01.0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보험 업무 스마트폰으로 터치 한 번에 ‘쓰윽!’
기술혁신 더해 서비스 강화 … 상품 자산‧수익률‧펀드 포트폴리오 확인 분석 가능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미래에셋생명 보험 가입자의 업무처리 플랫폼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가 7일 리뉴얼 오픈했다.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모바일 웹창구 신설이다. 그 동안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스마트폰으로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업무 처리를 곧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 편의에 맞춰 접속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단순한 메뉴와 그래픽으로 처음 접속한 고객도 누구나 쉽게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메인화면에서는 보험, 펀드, 퇴직연금, 융자 등 가입한 모든 계약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빈도가 높은 업무를 선택하면 모바일에서 필요한 업무를 가장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그밖에 불필요한 절차는 간소화해 페이지 이동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최신 디지털기술을 도입해 로그인 방식도 획기적으로 확대했다. 아이디∙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등 기존 로그인 방식에서 벗어나 6자리 PIN 번호나 지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휴대폰 인증을 활용한 간편 로그인 기능도 추가돼 조회성 화면은 스마트폰으로 즉시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술 혁신에 더해 서비스도 강화됐다. ‘MY 자산관리 화면’에서 고객은 자신이 가입한 상품의 자산과 수익률, 펀드 포트폴리오까지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보험뿐 아니라 펀드나 퇴직연금 고객도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 미처 확인하지 못한 미수령 보험금은 ‘내보험 찾아주기’ 화면에서 확인하고, 수령할 수 있다. 각종 증명서는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백성식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가장 많이 찾는 사이버창구를 리뉴얼해 오픈한다”며 “미래에셋생명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보험(Insurance)과 테크놀로지(Technology)를 연계한 인슈어테크(Insure-Tech) 서비스를 바탕으로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두 달간 사이버창구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에 접속해 신규 가입하거나 보험 업무를 처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신 가전제품 및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내 사이버창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성 기자  ft20@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