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로봇(ROBOT) 활용한 사무자동화 시행
광주은행, 로봇(ROBOT) 활용한 사무자동화 시행
  • 권이향 기자
  • 승인 2019.01.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PA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업무 효율성과 정확도 크게 향상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광주은행 어제부터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를 시행해 성공적인 운영 중에 있다고 11일 전했다.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과 정확도를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국내에서는 제조업이 공장 자동화를 시행하며 도입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금융회사를 중심으로 사무자동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광주은행은 작년 10월부터 약 3개월에 거쳐 인지소프트(iAuto솔루션)와 공동 개발해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규칙기반의 단순하고 정형화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했다.

이번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는 7개 부서 총 11개 업무에 우선 적용된다. 대출 기한연장 및 법원 사건 검색자료 스크래핑 등 자동화 효과가 높은 업무에 우선적으로 적용했으며, 앞으로 영업점에도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해당 업무를 추가로 발굴해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광주은행 김인수 업무개선부장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통한 업무 자동화로 보다 효율적인 업무 수행 환경이 구현되고, 업무처리의 정확도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점차적인 은행업무 자동화 확대로 고객편의와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kehcl@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