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들로 고객들과 공감대 넓히고 페이스북 외 블로그,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채널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적극 나서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KCC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에 적극 나서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사회적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의 공감대를 넓히고 있다는 평가다.

21일 KCC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면서 온라인 소셜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최근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며 4개월여 만에 페이스북 계정 팬 수가 1만 명을 돌파했다.

KCC는 오는 25일까지 1만 명의 팬과 함께하게 된 첫 기념일을 맞아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돌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KCC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서 원하는 돌잡이 물건에 투표하고 축하 덕담과 함께 ‘축만팬(祝 1만 Fan)’으로 3행시를 지어 댓글을 달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들 중 재미있고 의미 있는 댓글을 선정해 선택한 돌잡이 물건을 증정할 예정이다.

KCC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기업 광고 메시지인 ‘계속하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팬들은 끊임없이 도전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글귀와 그림들에 용기를 얻어간다며 댓글로 의견을 주고 받고 친근하게 소통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는 반응이다.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세련된 감성과 새로움을 더한 콘텐츠로 고객들과의 공감대도 넓히고 있다.

SNS 상에서 ‘역대급 심쿵주의’로 주목받는 일러스트 작가 이규영 씨가 참여한 작품은 계속하는 것이 힘이라는 기업 메시지를 포근한 색채와 그림의 웹툰 형식으로 풀어내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KCC 공식 블로그인 ‘KCC Magazine’은 각종 인테리어 정보와 KCC 기술로 변화된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반 대중들에게는 다소 어렵고 생소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KCC가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보이는 것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콘텐츠 이용 방식이 달라지는 것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정보의 확산이 빠르고 즉각적

인 반응 확인이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쓰고 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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