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67위 금융브랜드로서 가치 인정 받아…One Shinhan 브랜드전략․지속가능역량 높이 평가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2019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 (Top 500 Banking Brand)’에서 대한민국 1위(글로벌 67위) 금융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금융전문지인 더 뱅커(The Banker)지는 지난 2012년부터 6년 연속 신한금융을 국내 1위 금융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올해에도 신한금융이 국내 1위로 선정되면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 금융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신한금융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재무 성과를 포함해 전 그룹사가 ‘하나의 신한’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One Shinhan’ 브랜드전략 및 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 선포와 세계 28개 주요은행과 함께 ‘유엔(UN) 책임은행원칙’ 제정 과정에 참여하는 등의 지속 가능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게다가 지난해 9월에는 미국 다우존스가 발표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World)’에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6년 연속 편입됐고 올해 1월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된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100대 기업’에 국내 기업 최초로 7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신한금융그룹이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 라며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2020 SMART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