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Hillstate)에서 국문으로 단일화·와인칼라 로고 단색으로·아파트 외벽 '현대건설' 표기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현대건설이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컨셉을 새롭게 단장했다.

현대건설은 25일 브랜드 상징인 힐스테이트의 기존 한글과 영문으로 동시에 쓰이고 있는 로고를 한글 로고로 통일한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로고에 표기된 ‘힐스테이트’ 글자를 기존 보다 150% 확대해 소비자들이 브랜드 식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와인 칼라도 음영(그라데이션)을 없애고 단색으로 변경해 통일감을 줬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로 가장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아파트 단지 외벽이다.
 
영문 'Hillstate'로 표기되던 브랜드명을 대표 로고와 통일해 한글로 바꿔 표기하고 여기에 현대건설의 품질경영과 신뢰성을 상징하기 위해 현대건설 로고도 함께 표기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브랜드 철학을 기존의 ‘탁월함’에서, 새로운 컨셉인 ‘라이프스타일 리더(Life-Style Leader)’로 구체화했다.

현대건설은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브랜드에 담았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가치 실현을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Life-Style Platform)’으로 규정하고 주택 전문가들이 고객들의 불만을 해결, 요구사항에 맞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은 세련된 삶(Stylish Life), 다채로운 삶(Various Life), 편안한 삶(Comfortable Life)이라는 세가지 고객 제공 가치로 정의하고 이를 상품으로 구체화해 고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올해 하반기 분양에 나서는 모든 신규 단지에 이 같은 브랜드 철학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적용해 구현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가 우리나라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지 13여 년의 시간이 흐른 상황에서 주택시장 1위 브랜드에 걸맞는 위상을 갖추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 리뉴얼에 나섰다. 힐스테이트 아파트에 살아본 입주 고객은 자연스럽게 다른 브랜드 아파트와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고 힐스테이트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로고 변화 비교표.
힐스테이트 로고 변화 비교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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