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동기比 매출 1%↓·영업이익 26%↓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엽이익이 전년동기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9일 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 1조6,425억원, 영업이익 2,048억원 등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 26% 감소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내 면세와 해외 사업에서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냈지만, 투자 지속으로 인한 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올 1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활동을 지속하며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해 왔다는 입장이다.

각 브랜드 정수가 담긴 초격차 혁신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설화수 진설라인 리뉴얼’을 포함해 ‘라네즈 크림스킨미스트’, ‘마몽드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세럼’, ‘이니스프리제주 왕벚꽃라인’, ‘에뛰드베러 립스톡’, ‘아이오페스템Ⅲ 앰플’ 등 혁신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여기에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옴니 채널시너지 프로그램’의도입, 전사 차원의 ‘레드 바이브 립 컬러 캠페인’전개, 아리따움 라이브 모델 확산, 멀티브랜드숍 입점 확대 등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 및 소통 강화를 꾀했다.

해외에서는 ‘설화수설린 라인’, ‘라네즈 크림 스킨’ 등의혁신 상품과‘이니스프리 화이트 피오니 에센스’ 등의 현지 전용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했다.

A.S 왓슨(A.S Watson) 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MOU를 체결해유통 채널 다각화의 기반도 마련했다.또 세포라를 통해 라네즈가 유럽 18개국에 동시 런칭하는 등 글로벌 신시장 개척에도 힘썼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남은 기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 발굴과 유통 채널 다각화, 글로벌 신시장 개척, 디지털 혁신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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