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거래소.KDB산업은행.IBK기업은행- 배출권시장 시장 도입 위한 MOU 체결
환경부.거래소.KDB산업은행.IBK기업은행- 배출권시장 시장 도입 위한 MOU 체결
  • 김다운 기자
  • 승인 2019.05.2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 환경부 조명래 장관,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 참석
배출권 거래시장 유동성 제고 위한 시장조성 호가 제시 등 담겨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한국거래소는 24일 환경부,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과 함께  한국거래소 여의도 본사에서 배출권시장 시장조성제도의 성공적인 도입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 환경부 조명래 장관, 한국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중소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이 참석했다.

MOU에는 ▲배출권 거래시장의 유동성 제고를 위한 시장조성 호가 제시 ▲배출권 시장조성 업무 촉진 및 배출권 거래시장의 효율화를 위한 시장조성자 협의회 구성 및 운영▲배출권 거래시장의 발전을 위한 교육, 세미나 및 마케팅 등 제반 협력에 관한 사항등이 담겼다.

이번 MOU에 따라 향후 환경부는 보유 예비 배출권의 대여를 통해 배출권시장의 시장조성자에게 물량을 공급하고 거래소는 시장조성자의 의무이행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거래소측은  "이번 협약으로 배출권시장은 시장조성자의 양방향 매수·매도 호가를 통해 시장유동성이 제고되고 궁극적으로는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iny@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