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천안에서 2회에 걸쳐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집짓기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22년째 희망의 집짓기 활동에 참여하며 특별한 여름휴가를 보냈다.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씨티은행은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해비타트 건축현장을 찾아 희망의 집짓기 후원금 1억원을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했으며,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약 100명이 2회차에 걸쳐 각 2박3일과 1박 2일로 현장에 방문해 1세대를 건축했다.

지난 1998년부터 씨티은행은 봉사활동으로 의미 있는 여름휴가를 보내도록 장려한 바, 이에 여름휴가기간에 집짓기활동을 하고 있다. 직원들도 자신의 개인 휴가를 사용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22년째를 맞은 희망의 집짓기 활동에는 지금까지 약 1700 명의 씨티은행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가해 광양, 삼척, 대구, 군산, 태백, 춘천, 대전, 인제, 속초 등지에 총 34세대의 집을 지었다.

총 32억 4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이 해비타트에 전달됐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한국씨티은행이 올해도 국내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해비타트 참여 22주년을 맞은 올 해부터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지구촌 이웃을 위한 글로벌빌리지 봉사프그램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