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행복한 일터 조성 "임직원 행복이 곧 기업 경쟁력"
동아쏘시오홀딩스, 행복한 일터 조성 "임직원 행복이 곧 기업 경쟁력"
  • 정순애 기자
  • 승인 2019.08.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자녀 위한 ‘2019 피닉스 캠프’ 개최
임직원과 자녀 유대감 형성,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 위해 마련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자녀와 유대감을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기위해 피닉스 캠프를 마련했습니다. 임직원 행복이 곧 기업 경쟁력이라는 믿음으로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3박 4일간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임직원 자녀 유대감 형성,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2019 피닉스 캠프’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피닉스 캠프는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임직원 자녀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피닉스 캠프는 창의적인 글쓰기와 8가지 성공 습관이라는 주제 아래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60명(초등학교 4~6학년)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임직원 자녀들은 동아쏘시오그룹 천안공장 견학, 경청의 방법, 삶의 안전지대 넓히기 등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캠프 마지막 날 자녀들을 캠프에 보낸 임직원을 초대해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피닉스 캠프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보다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2차 피닉스 캠프는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 행사는 부모 직장 체험을 통한 임직원과 자녀 유대감 형성,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자녀와 피닉스 캠프에 참여한 조성민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전략팀 부장은 “아이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까지 마련돼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관련 동아쏘시오그룹은 임직원이 행복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효과적인 회의 문화를 만드는 ‘회바회바’ 프로젝트,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고 함께 실천하는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 DON’T 1010(두돈텐텐)’ 캠페인,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간편 복장으로 출근하고 일찍 퇴근하는 ‘패밀리데이’ 등이 있다.

정순애 기자  jsa2120@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