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만8000여 정전 고객 대부분 복구 완료
"끊어진 전선 발견시 임의로 만지지 말고 한전에 신고"

제17호 태풍 '타파'(TAPAH) 영향으로 '태풍경보'가 발령된 지난 22일 오후 부산 수영구 남천동매립지 방파제에 파도가 몰아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제공)
제17호 태풍 '타파'(TAPAH) 영향으로 '태풍경보'가 발령된 지난 22일 오후 부산 수영구 남천동매립지 방파제에 파도가 몰아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제공)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제17호 태풍 타파(TAPAH)로 인해 발생한 정전 가구에 대한 피해 대부분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전력(이하 한전)은 제17호 태풍 ‘타파’로 인해 2만8000여 정전 가구가 발생돼 “밤샘 작업을 통해 복구를 대부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이번 태풍 정전경험고객은 2만7787호로 나타났다.

이 중 99.5% 복구완료했다.

한전은 신속한 전기공급을 위해 3034명의 복구인력 등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태풍 내습 후 첫째날(D+1일) 대부분 정전가구에 대한 전기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잔여 132호는 이날 복구예정이다.

한전은 이번 태풍은 지난2016년 차바(228천호 정전)와 이동경로는 유사했지만 그동안 설비보강과 배전선로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과거 유사태풍의 12% 수준으로 정전호수를 최소화(28천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전은 태풍 ‘타파’ 대비를 위해 태풍 내습 전 전력설비 안전점검 및 설비보강 시행 등 전사적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해 정전 및 설비피해를 최소했다고 덧붙였다.

한전 관계자는 “태풍은 지나갔더라도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가옥 주변 등에서 끊어진 전선을 발견한 경우 감전 위험 가능성이 있어 임의로 만지지 말고 안전한 조치를 위해 한전(국번 없이 123)에 반드시 신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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