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참여 가능
입상 시, 표장 및 상금과 금결원 입사 지원시 우대 혜택 제공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금융결제원이 금융결제서비스 발전을 위한 논문 공모전을 연다.

금융결제원은 21일 금융·결제 분야의 연구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지급결제제도의 개선을 위해 2020년도 '금융결제서비스 발전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혁신금융서비스, 지급결제 관련 법·제도, 금융결제원 사업 등 금융결제서비스 관련 주제에 한해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지급결제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해당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면 7월 10일까지 참가 신청서, 연구논문 등을 이메일을 통해 금융결제원으로 제출해야 한다. 금결원은 심사 후 우수논문 수상자를 9월에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금융결제원장 표창과 함께 총 1천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금융결제원 입사 지원 시 우대 특전도 함께 제공된다.

단, 기발표됐거나 학술지 등에 기게재, 저작권 침해나 표절된 연구논문은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수상 이후 적발 시 수상을 취소하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또 응모논문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나, 홍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복제·배포될수 있다.

해당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융결제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