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인 우수 기부 및 봉사단 고객에게 할인 및 무이자할부 혜택 부여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아너스 클럽' 선정 통해 기부문화 확산 조성 계획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신한카드가 꾸준히 기부를 해왔거나 봉사활동을 수행해 온 고객을 대상으로 VIP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고객들을 우수고객으로 선정해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ESG 경영은 기업의 재무적 지표 외에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경영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기부 플랫폼 '아름人(인)'을 통해 꾸준히 기부를 한 고객이나 '아름인 고객봉사단'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고객에게 '탑스클럽(Tops Club)'의 '베스트(Best)' 등급을 부여키로 했다. 신한카드는 대상 고객을 확정해 올 10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베스트' 회원은 200만원 한도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매월 전국 가맹점 프리미엄 쿠폰 제공, 카드사용알림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카드 '탑스클럽'은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혜택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에이스-베스트-클래식 등 4단계로 나뉘며 각종 할인 및 무이자할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우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부와 봉사활동 참여실적이 특히 우수한 고객은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아너스 클럽'으로 선정해 감사패 및 신한카드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 초청 기회를 제공하는 등 바람직한 기부문화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한편, 신한카드 '아름인'은 신한카드가 2004년부터 운영해온 금융권 최초의 사회공헌 기부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33만9천 명의 고객이 카드 결제나 포인트 결제를 통해 56억4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잇으며 2007년부터 시작한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신한카드 고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기부고객 VIP 혜택 제공은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해 나눔과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 시간 신한카드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눠온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회적 가치를 중시한다는 차원에서 ESG 경영과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1등을 넘은 일류(一流) 신한카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