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안내장 모바일 전환 통해 환경 보호 앞장 서 … 우편분실로 개인정보 유출도 막아
모바일 안내장 고객 이해 협조 필수 … 모바일 해피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추가 돼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17일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보)는 고객에게 발송되는 보험 안내장의 모바일 전환을 활성화하여 환경 보호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모바일로 발송 가능한 안내장은 총 22종으로 에이스손해보험은 연간 약 130만장의 종이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매년 30년생 아름드리나무 130그루를 살리고 47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다. 이 밖에도 우편물 분실과 개인정보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이 모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내장을 모바일로 받아 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메시지 혹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수령 동의 및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된다.

다만 현행 법규상 안내장을 모바일로 수령한 이후, 열람 및 다운로드까지 완료해야 안내장 교부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 별도의 우편물이 추가 발송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한다.

현재 에이스손보는 보험계약 체결 시 제공되는 증권·청약서·상품설명서·약관 등의 경우 이미 고객 동의를 거쳐 모바일로 발송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보험금 청구 및 고객 서비스 센터 운영, 모바일 해피콜 제공 등 다양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 혁신에 나서고 있다.

이에 에이스손보 에드워드 러 사장은 “에이스손보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환경을 보호하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모바일 안내장의 경우 고객들 이해와 참여가 필수적인 만큼 적극적 협조를 구해 자원 절약 및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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