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 대비 29% 증가
2030세대 고객 친화 서비스 선보여

[사진=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갈무리]

[FE금융경제신문=안다정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개인고객 금융상품 자산이 작년 말 대비 29% 증가하며 30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융상품(AM) 자산은 개인고객을 담당하는 리테일 부문에서 펀드와 채권, 발행어음과 CMA, ELS 등에 가입한 순수 금융상품 잔고를 말한다.

한국투자증권은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하반기 최고 기대주로 꼽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대표주관사로 선정됐다. 한국투자증권은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 청약일 직전 한 달간 총 7만4000명의 신규고객이 유입됐으며, 전체 청약 개인고객 중 신규고객 비중은 25%에 달한다고 밝혔다. 공모주 청약으로 신규 유입된 개인고객 자산 중 약 2조2000억원 이상이 금융상품 거래로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세대 젊은 투자자 확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청약 직전인 8월에는 2030대 고객수가 3만2000명 이상 증가하며 전체 신규고객수 44%를 차지했다. 또 혁신금융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도 호응이 크다. 지난 3월 출시 후 110만장 이상 판매된 온라인금융상품권은 2030세대 구입 비중이 70%에 육박한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은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투자자들이 자산보관 역할에 머무를 수 밖에 없는 은행을 벗어나, 다양한 자산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증권사와 거래를 시작한 것이 가장 고무적이다”고 말하며 “한국투자증권은 IB(기업금융)와 PF(프로젝트파이낸스) 등과 연계해 차별화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수익률 제고를 최우선으로 고객 자산 증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