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블루스퀘어와 전략적 스폰서십 체결

[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신한카드는 국내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블루스퀘어'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는 개관 이후 최단기간 관람객 100만명 돌파 및 뮤지컬 프로듀서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연장 선정 등 다양한 기록을 만들어낸 국내 최정상급 공연장이다. 신한카드와 마스터카드가 함께하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뮤지컬 전문 공연장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옛 인터파크홀)’로, 다목적 공연장은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옛 아이마켓홀)’로 명칭이 변경된다.

신한카드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 예술계를 지원함과 동시에 공연과 관련한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블루스퀘어의 공연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신한카드 고객들은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통해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되는 고품격 공연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 고객 초청행사에 초청받는 등의 혜택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활발하게 고객과 소통해온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블루스퀘어 2층 공간에 4K 카메라를 비롯한 최신 영상편집 장비를 갖춘 콘텐츠 스튜디오 ‘확신 제작소(確信製作所)’를 개설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

확신 제작소는 스튜디오가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 등 누구에게나 대여가 가능한 외부 오픈형 구조로 운영되며, 특히 창작 활동에 제약을 갖고 있던 중소기업 및 1인 유튜버들이 이곳을 통해 자유롭게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서울 합정에 위치한 '신한카드 판(FAN)스퀘어’와 부산 해운대의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 이어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까지 오픈하면서 국내 문화·예술 산업 활성화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