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 출시

LG전자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가 상단 도어 양쪽에 있는 더블매직스페이스를 갖춘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우측 상단 도어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등 별도 기능 없이 오브제컬렉션의 조화로운 색상과 소재만 적용한 일반 도어 디자인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고객은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얼음정수기 등의 유무와 개수에 따라 총 8가지 조합의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를 사용패턴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선택한 고객은 해당 도어 전면을 노크하면 냉장실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얼음정수기를 선택한 경우 도어의 디스펜서에서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하단 냉동칸에서 호텔 라운지나 대형 바 등에서 쓰이는 고급스러운 원형(圓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를 각각 이용할 수 있다. 수납을 위한 매직스페이스를 한쪽 또는 양쪽 상단 도어에 적용할 수도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는 주방은 물론이고 고객이 생활하는 집안 전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전문가가 엄선한 15가지 컬러를 적용했다. 고객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4개 도어에 각각 원하는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개발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자신의 집과 취향에 맞는 색상을 보다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세련된 예술가의 공간에 어울리는 홈 아틀리에 패키지 ▲화사한 감성의 공간에 맞는 홈 가든 패키지 ▲모던한 안정감의 공간에 적합한 홈 카페 패키지에 이어 ▲최근 추가한 신규 색상인 레드 우드와 클레이 브라운 색상으로 안락한 휴식의 공간에 적합하도록 구성한 홈 테라스 패키지 등 컨셉에 맞춰 전문 디자이너가 조합한 컬러 패키지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은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와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선사하는 스테인리스 등 오브제컬렉션만의 차별화된 재질도 선택할 수 있다.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꿀 때는 새로운 공간에 맞춰 제품의 전면 색상과 재질도 변경할 수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가격은 260만원~570만원이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냉장고의 앞선 성능과 편리한 기술을 담은 오브제컬렉션 냉장고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원그룹 웰스, ‘웰스 전기레인지 2구 인덕션’ 신제품 선봬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주방 공간 활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웰스 전기레인지 2구 인덕션’(모델명 : RN712PWA)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이번 신제품은 두께 6.5cm, 무게 4.5kg의 얇고 가벼운 포터블 방식을 채용해 전원 연결이 가능한 어디서든 이용 할 수 있다.

2가지 메뉴 동시 조리가 가능한 2구 인덕션을 채용해 메인 조리 기구로 활용하거나 식탁 위에서 바로 조리하거나 보온이 필요한 요리를 위한 보조 조리기기로도 이용할 수 있다.

각 화구는 9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저온 유지 플레이팅이나 빠른 조리를 위한 고출력 터보 방식도 갖췄다. 화구당 최대 2.0kW 출력이 가능하며, 터보 기능 작동 시 과부하 방지를 위해 최대출력이 3.2kW로 제한된다.

조작부에는 온도 단계, 예약시간, 용기 없음 등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조리 시간 예약은 1분부터 최대 9시간 50분까지 설정 가능하다. 오작동 방지를 위한 잠금 기능(차일드락)과 용기 감지 센서, 잔열 표시 라이팅, 과열 자동 차단 기능 등 안심 기능도 갖췄다. 또, 블랙, 화이트 색상을 각각 조리 상판과 본체에 적용해 미니멀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 가격은 29만1000원이며, 구매 시 1년 간 전용 세척액 2회 배송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웰스는 이달 말까지 구매 고객에게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웰스 관계자는 “웰스 전기레인지 2구 인덕션은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적은 장소 제약 뿐 아니라 넉넉한 2개 화구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며 “집콕 생활 확산 속 집에서 요리나 소규모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다이닝 라이프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