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 조작 가능한 세로 배치형 플레이 방식 특징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 달성
대만 구글 2023 ‘Best Pick Up&Play’ 게임, 일본 구글 2023 베스트 인디게임 선정

(이미지=넵튠 제공)
(이미지=넵튠 제공)

[금융경제신문=최진승 기자]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롤플레잉 게임 ‘우르르용병단’이 지난 주말 대만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어드벤처 장르 1위)를 차지했다.

우르르용병단은 한 손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 세로 배치형 게임이란 게 특징이다. 최근 월드 보스 업데이트를 통해 100여명의 유저들이 협동과 경쟁을 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마케팅 프로모션을 병행해 글로벌 누적 5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지난 주말 ‘우르르용병단’은 대만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에 올랐다. (이미지=넵튠 제공)
지난 주말 ‘우르르용병단’은 대만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에 올랐다. (이미지=넵튠 제공)

넵튠에 따르면 우르르용병단은 해외 매출 비중이 60%에 달한다. 특히 대만, 미국, 일본 매출 비중이 37%를 넘어섰다.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대만 구글플레이 2023년 ‘베스트 픽업앤플레이(Best Pick Up & Play)’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일본 구글플레이에서 2023년 인디게임 부문상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플레이하드는 2016년에 설립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전작 ‘공장 주식회사’는 글로벌 2500만 다운로드, ‘히어로팩토리’는 누적 7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넵튠은 2021년 하반기에 플레이하드 지분 52%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