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설 선물세트 명절 특선호 (사진=대상 제공)
청정원 설 선물세트 명절 특선호 (사진=대상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구성한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한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2종이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신제품으로 구성됐다. 트러플&포르치니 크림과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 파스타소스, 튀긴마늘 후레이크, 파슬리, 크러쉬드 레드페퍼, 올리브유, 청정원스파게티면 등으로 구성됐다.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는 멸치, 해물, 야채 티백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맛의 육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성비 제품도 준비됐다. 청정원의 대표 제품을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 100%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을 맛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고급유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다.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돼지고기 장조림, 순살참치, 맛선생 참치액, 국물내기 한알 등 청정원의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

장류세트인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도 선보인다. 또 울진대게의 맛을 그대로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선물세트에도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을 통해 플라스틱에 견줄 만큼의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종이 트레이를 활용했고 부직포 쇼핑백은 종이 쇼핑백으로 완전 대체됐다. 아울러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 콩기름 함유 잉크를 사용해 만든 지함, 수성 코팅 방식 적용 등 친환경적인 소재를 활용했다.

다음달 5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구매 시 최대 57%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정원e샵 회원에게는 10% 추가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2024년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운세기획전을 통해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5000원 적립금을 증정하고 소원 댓글을 작성하면 최대 5만원 상당의 랜덤적립금을 증정하는 룰렛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민성 대상 CM4팀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다채로운 구성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청정원 선물세트와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