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최진영 기자)한화손해보험은 보험가입이 용이하지 않은 고연령층 고객들이 병력 유무를 간편하게 고지하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참 편한 건강보험’을 개발해 판매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이 보험은 고연령ㆍ유병자들의 니즈가 큰 3대 질병(암, 심장질환, 뇌질환)에 대한 진단비(3000만원)와 입원ㆍ수술비(암 수술 400만원, 뇌ㆍ심장질환 수술 최대 300만원)의 보장을 확대했다. 특히 상해ㆍ질병으로 입원시 입원 첫날부터 입원일당을 지급하고, 3대 질환 수술에 대한 가입금액을 높여 보장범위를 확대한 것이 타사의 상품과 차별화된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점차 증가하는 고연령 운전자의 교통사고와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금전적 손해를 커버하고, 의료사고 법률비용까지 보장해 고연령층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5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00세까지 5년 또는 10년 단위로 자동갱신이 된다.

한화손해보험은 “고연령의 만성질환자의 경우 병력 때문에 실손보험 등 보험가입이 어려워 입원비 등 부담이 큰 만큼 이번에 판매하는 간편고지 보험을 통해 편리한 가입으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상해ㆍ질병으로 입원시 입원 첫날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이 상품을 통해 건강한 노후 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