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 처방 그대로... 자양강장, 육체피로, 갱년기 장애 등에 효과적

한방 자양강장제 ‘동아보감경옥고’ (사진=동아제약 제공)
한방 자양강장제 ‘동아보감경옥고’ (사진=동아제약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동아제약이 한방 자양강장제 경옥고를 동의보감 처방 그대로 현대적 방식으로 제조한 일반의약품 ‘동아보감경옥고’를 출시했다.

조선시대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경옥고는 ‘오래 살게 하는 약’으로 동의보감을 통해 가장 먼저 소개된 처방이며 ‘정과 수를 보하고 원기를 북돋으며 혈액을 풍부하게 해 노화를 막고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등 그 효과를 이루 다 말할 수 없다’고 기록되어 있다.

동아보감경옥고는 ‘생지황, 인삼, 복령, 꿀’ 4가지 귀한 약재를 엄선해 120시간의 가열, 냉각, 재가열 공정을 통해 만들었으며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에 효과적이다.

또 첨가제로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한약제제 특유의 쓴맛이나 거칠고 텁텁한 맛이 아닌 부드러운 복용감을 제공해주고 스틱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동아보감경옥고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할 수 있고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복용 가능하다.

최정웅 브랜드 매니저는 “동아보감경옥고는 기력이 떨어진 직장인부터 노년층까지 모두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한가위에 부모님과 주변 일가친척에게 귀한 마음을 담은 뜻깊은 명절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